QSIM+
[기사] 큐심플러스, CES2023서 양자통신 시뮬레이터 프로그램 소개해... “광소자 기반 회로설계도 지원!”
[라스베이거스(미국)=에이빙뉴스] ㈜큐심플러스(대표 노광석)는 지난 1월 5일(목)부터 8일(일, 현지 시각)까지 총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 참가해 양자통신용 시뮬레이터 프로그램 ‘큐심 프로’를 소개했다
노 대표는 “올 상반기 중으로 양자통신 관련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출시할 예정이다. 교육용 소프트웨어는 설명보다 예제문제를 푸는 것 위주로 진행되며 사용자가 양자통신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개발했다. 자사 홈페이지에 사용자 가이드를 게재할 것”이라며, “개발자용 소프트웨어는 내년 출시를 고려 중이다”라고 말했다.
또 “처음 참가한 CES에서 자사 부스 참관객들 중 국가별로 관심을 가지는 분야가 달랐다. 미국 기업은 교육용을, 유럽 기업은 양자 기술 관련, 일본은 보안 분야로 흥미를 보였다. 이번 전시회를 기점으로 국내를 비롯한 해외기업과 스킨십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달 말에 스페인에서 열리는 MWC 전시회에서 ‘큐심 프로’를 소개한다”라며, “소프트웨어는 안정성이 최우선이어서 검증을 위해 외부에서 사용하고자 한다. 올해 1학기는 고려대에서 자사 프로그램을 활용하기로 했고 이에 자사는 레퍼런스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출처 : 에이빙뉴스 / 박진선 기자 / 2023-02-09]